권정생 선생님 원작의 '엄마까투리'

안동의 자랑 권정생 선생님의 작품을 원작으로 만든 가슴 따뜻한 이야기 '엄마까투리'

필자가 근무하는 진흥원의 대표 캐릭터이기도 하지만 그걸 차치하고서라도 이야기로서 굉장히 매력있고 뛰어난 애니메이션이다. 그 이유는 바탕에 깔려진 모성애가 바로 이 작품의 힘이다.

 

몽실언니, 강아지똥, 먹구렁이기차 등의 유수한 작품을 남기신 권정생 선생님.

생전에 남기신 이 수많은 작품들과 선생님께서 살아온 모습들은 안동지역의 자랑이자 삶의 지표가 됨에 부족함이 없다.

선생님께서는 1975년 제1회 한국아동문학상을 수상하시기도 하셨다.

몽실언니는 드라마로 제작되기도 하였고 강아지똥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큰 인기를 끌기도 하였다.

이번 두번째 애니메이션 엄마까투리는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이 설립되기 전의 안동지역 기관인 안동영상미디어센터에서 주관하여 만든 작품이다.

권정생 선생님은 물론이고 생가와 직접 키우는 강아지까지 직접 실감나게 재현이 되기도 하였다.

작품 속 이미지 하나하나에 얼마만큼의 사랑이 담겨 있는지 한번 살펴본다.

 

 

권정생 선생님이 직접 작품의 모델이 되심. ^^

 

 

 

귀여운 꺼병이들.

 

 

 

막내 꺼병이. 이매

 

 

 

 

권정생 선생님의 생가를 그대로 작품에 반영함.

 

 

 

  

 

엄마까투리와 꺼병이들. ^^

 

 

 

작품감독이신 정길훈 퍼니플럭스 대표, 김준한 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 원장님.

 

 

 

엄마까투리는 안동시의 대표 캐릭터로서 3월 12일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에서 기념 제막식도 거행되었다.

 

관련 상세정보 : http://movie.naver.com/movie/bi/mi/basic.nhn?code=80811

예고편 보기 : http://movie.naver.com/movie/bi/mi/mediaView.nhn?code=80811&mid=15327#tab

 

'애니메이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청도소싸움 3D 극장용 애니메이션 - 변신싸움소 바우  (0) 2014.03.30
제비원 이야기  (0) 2014.03.08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